왜 이제서야 알게된 거지ㅡ
자  화  상

체제 속에서 일하기 위해서는 그 체제를 알아야 하며,
그것은 대단히 중요한 일이다.
너무나 많은 사람들이
체제에 거슬려 투쟁하는 데에 많은 시간을 소비한다.
그러나 현명한 사람은
그 체제를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을 연구하는 데에 시간을 투자한다.


마이크 에이치, 맥코맥

어렸을때는 괜히 불만이 많았다.
이건 왜 이렇고, 저건 왜 저렇고,
이래서 우리나라는 안된다는둥ㅡ 이러쿵 저러쿵ㅡ


하지만 요즘엔 생각이 조금씩 바뀌는 것 같다.


완벽함을 바라는 것 자체가 욕심이고
완벽하지 않기때문에 더욱 발전할 수 있다는 것을ㅡ
이러한 것들을 알고있다는 것만으로
내가 더 넓은 눈을 가지게 된다는 것을 이제서야 알게되었다.


그 많은 불만들.. 정작 내가 한건 먼가ㅡ
그렇게 남에대해서 비판이나 하면서
정작 나를 바라보진 않았다.
나니깐 나를 가장 잘 알고있다고 생각했는지도 모른다.


그래서 요즘에 더욱 나에게 채찍질 하는건지ㅡ


할 수 있는것도 없으면서
괜히 투정만 부리는 나의 모습ㅡ
아직은 어린애인거 같다.

왜 이제서야 알게된 거지ㅡ? 응? 
2005. 1. 27. 00:27  T Reple 

 
 
Recent POST   Recent Rep   Recent TB  
안녕하세요?^^ '승이네 집'입니다. 블로그 다시 시작합니다.
현재 총 분 ( / ) 이 방문하셨습니다 
Skin By Seung2 :: jys129@gmail.com :: 시작 :: 채팅 :: Get X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