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 스킨제작 30% 진행중ㅡ ^^

원래 크기의 사진을 원하시면 클릭해주세요 [클릭]
오늘 오후에 시간이 좀 있어서ㅡ 어제 얘기했던 스킨 제작에 들어갔어요.


우선 처음으로 한 일은 스킨소스를 체계적으로 정리하는 것이 었어요.
소스가 조금 흩트러져 있어서 체계적으로 그룹화하고 추석처리등ㅡ
한눈에 보면 어떤소스인지 (제 나름대로 ㅡ.ㅡ;) 정리를 하는데 시간을 조금 많이 쓸수 밖에 없었어요. 그리고 소스정리후 우선 스킨을 어떤식으로 만들지 잠시 생각했지요.


처음으로 만드는 스킨은 텍스트로만으로 깔끔하면서도 너무 단조롭지 않게 만들자 라는 생각을 했어요. 사실 지금 쓰고있는 스킨은 이미지가 조금 많이 들어가서 무겁다는 생각을 하고 있었거든요. 그리고 저는 학교 계정을 쓰고 있어서 별로 문제가 되고있지 않지만, 많은 분들이 트래픽과 계정을 염두하고 계시기 때문에 별로 부담이 되지않고 로딩속도로 빠른 그런 스킨을 만들기로 했어요.


대충 형태를 잡고보니 제 컴퓨터에서만 하더라도 체감 로딩 속도가 2배 이상 되는거 같았어요. 보통 클릭하고 배경읽고 기타 그림읽고 하는 시간이 조금 지연되었는데 지금은 그냥 클릭하니깐 바로 뜨더군요.
(물론, 저희집 컴퓨터가 좋지않아서 체감속도가 더 빠른거겠죠 ^^)


지금 사용되는 이미지는 딱 두갠데 하나는 관리자 페이지에서 저장한 자기 모습사진 하나하고, 아랫쪽에 태터툴 배너 하나ㅡ 배너는 텍스트로 하기 좀 그래서 그냥 이미지로 하기로 했지요ㅡ
사실 실제 스킨이 가지고 있는 이미지는 배너 하나라고 해도 무방하다고 봐요.


이제 남은 작업은 우선 형태는 갖추어졌으니깐ㅡ 표나 글자를 이용해서 조금 꾸미고 전체적인 디자인을 잡는거얘요.
앞으로 한두시간이면 끝날거 같은데 너무 빨리 만들어서 허접한 스킨이 되지 않을까 조금 염려 되네요.


혹시 실제 스킨 적용 모습이 궁금하신 분이 있을거 같아서
링크를 걸어 드릴게요 [테스트 페이지]


아ㅡ 그리고 이번에 스킨 제작하시는 분이 참조하시면 괜찮을거 같은데
스킨 만들고 있을때 실제 적용하는 모습을 보면서 만들면 편하잖아요.
이때 현재 쓰고있는 블로그 디렉토리 통체로 임의의 디렉토리로 복사하신후에ㅡ
만들고 있는 스킨 디렉토리명을 지금 쓰고있는 스킨 디렉토리명으로 변경하시면 새로 만든 디렉토리에서도 만들고 있는 스킨이 돌아간답니다.
스킨 제작할때 괜찮을거 같아요.
저 같은 경우에는 에디트플러스에서 원격기능을 이용하면 에디트 플러스에서 실시간으로 수정이 가능하거든요ㅡ 그래서 직업 테스트를 하면서 수정하니깐 제작이 조금 빠른거 같애요.


처음 만들어 보는 스킨이라서 조금 엉성하다고 생각은 되지만
아직 작업을 얼마 하지 않았기 때문에 계속 수정하다보면
어느정도 모양이 나오지 않을까 조금 기대해 보네요.
텍스트 만으로도 이쁜 스킨 기대해주세요 ^^

2005. 2. 7. 23:50  T Reple 

 
 
Recent POST   Recent Rep   Recent TB  
안녕하세요?^^ '승이네 집'입니다. 블로그 다시 시작합니다.
현재 총 분 ( / ) 이 방문하셨습니다 
Skin By Seung2 :: jys129@gmail.com :: 시작 :: 채팅 :: Get XML